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존재로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신령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경건 생활은 이러한 하나님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깊게 함으로써 우리의 영혼에 생명을 주고 사람을 더 풍성하게 할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경건에 이르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예수님은 『너희가 나를 사랑한다면 나의 계명을 지킬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깊게 하는 경건에 도달하려면 주님의 말씀을 따르고 순종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 책에서는 시편을 일주일간 묵상하면 어떤 경건의 진보가 있을까를 시도하려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임시적인 것들에 대한 지독한 집착을 버리고 말씀이신 예수님으로 영혼의 자유를 얻기를 원하십니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하여 경건의 맛을 체험하기를 바랍니다.
그는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소설, 시, 종교 서적을 저술한다. 매우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표현을 즐기며 심리묘사에 관심이 많은 작가이다. 여러 다수의 소설과 시집이 있다. AN엔터테인먼트 공인작가, 한국기독교작가협회 문인작가, 시사분단문인 작가, 빈 여백 동인 작가이다.
그의 저서로는 시집, 「기다립니다」, 「주님의 영토」, 「손깍지 끼고」, 종교 서적으로 「사랑이 있는 주님의 영토」, 「대표기도 컨닝하기」, 「성령의 열매이야기」, 「영성으로 읽는 주기도문」, 「어떻게 내 자녀를 축복할까?」, 「기도자를 위한 기도스타트업」, 「실제로 따라해보는 실전기도법」, 「알고 있나요 성령기도」, 「성경인물의 기도」, 「이야기로 읽는 안수기도」, 「성령이야기1, 2, 3, 4」, 「대표기도 따라하기」, 「31일간 새벽기도문 새벽에 올리는 분향」, 「히브리서에서 찾아낸 수필 나그네 길」, 「시인이 쓴 아홉가지 성령의 열매」, 「창세기에서 찾아낸 수필 말씀의 신비」, 「여호수아서에서 찾아낸 수필 에덴을 찾아서」, 「성경 속 인물에서 찾아낸 하나님의 사람」, 「대표기도 제대로 하기」, 「예수님의 12제자(1)」, 「예수님의 12제자(2)」, 「주의 품 안에」, 「마태복음으로 일주일 살아보기」, 「창세기로 일주일 살아보기」, 그리고 각종 문학 월간지, 동인지 및 여기에 소개하지 않은 종교 서적 50여 권을 출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