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 0 0 0 5 0 2년전 0

리더스 소그룹

한국교회는 여러 가지 환경의 요인에 의하여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오늘날처럼 대그룹으로 만나기 힘든 상황에서는 소그룹으로 모임을 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교회는 소그룹에 대한 더 깊은 연구와 더 많은 소그룹 교재들을 요청하고 있다. 현재까지의 소그룹 모임은 잠시 예배라는 형식을 갖추고 나서 신앙적인 대화가 아니라 거의 세상 사람과 다름없는 대화를 하게 된다. 세상 주제가 나왔을 때, 신앙을 넘지 않도록 이끌어주는 울타리가 있어야한다. 그래서 소그룹에서의 대화가 말씀에 바탕을 두고 삶을 나눌 수 있도록 울타리가 되는 소그룹교제가 필요했다. 이 책은 신앙의 울타리 안에서 대화가 신앙의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확신한다. 소그룹에서의 대화가 즐거울 때 소그룹 모임을 기대하게 된다. 여기서부터 교..
한국교회는 여러 가지 환경의 요인에 의하여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오늘날처럼 대그룹으로 만나기 힘든 상황에서는 소그룹으로 모임을 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교회는 소그룹에 대한 더 깊은 연구와 더 많은 소그룹 교재들을 요청하고 있다. 현재까지의 소그룹 모임은 잠시 예배라는 형식을 갖추고 나서 신앙적인 대화가 아니라 거의 세상 사람과 다름없는 대화를 하게 된다. 세상 주제가 나왔을 때, 신앙을 넘지 않도록 이끌어주는 울타리가 있어야한다. 그래서 소그룹에서의 대화가 말씀에 바탕을 두고 삶을 나눌 수 있도록 울타리가 되는 소그룹교제가 필요했다. 이 책은 신앙의 울타리 안에서 대화가 신앙의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확신한다. 소그룹에서의 대화가 즐거울 때 소그룹 모임을 기대하게 된다. 여기서부터 교회가 역동하게 된다. 이 책의 특징은 평소에 알고 싶지만 질문할 수 없었던 주제들을 30장으로 구성하였다. 이는 가족, 친구, 영업장, 학교, 회사에서도 핸드폰을 열고 쉽게 소그룹모임에 접근 하도록 하려는 의도이다. 이 책으로 한 두 사람이 모이는 소그룹에 주님께서 함께 하기를 바란다.
전북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연구과정과 아세아 연합신학대학원 Mdiv 제1기로 졸업하였다. 그리고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신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한국독립교회 선교단체 연합회 임원으로 섬겼으며, 한국독립교회 선교단체 연합회 목사고시 인성검사 총 책임과 인성검사문제 자체 개발 및 목사고시 면접, 고시 안수위원을 역임하였다. 피종진 목사가 총재로 있는 한국복음화 운동본부의 강사단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림택권 박사가 원장으로 있는 성경적 성경연구원인 Beyond mission의 이사장이다. 그리고 현재 국민일보 목회자포럼 부회장이며, 전 총신대학교 총장이 소장으로 있는 코메니우스신학연구소 이사회 서기로 섬기고 있다.

현재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설립 사무총장을 역임하고 있고, 웨이크 사이버신학원 이사장으로 신학생들을 키워내고 있으며, 전국을 무대로 ‘소그룹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현장 목회자로서 압구정예수교회의 담임목사로 훌륭한 목회를 감당하고 있다.

그의 저서로는 「기독교의 패러다임」, 「한국교회현실과 패러다임전환」, 「전도소그룹과 독립교회」, 「플랫폼으로서의 교회와 소그룹」, 「말씀이 이끄는 소그룹」 을 출간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